더나은소프트

제품 및 서비스 소개/협업 툴 플로우(flow)

[플로우] 프로젝트 만들기 및 이해하기

더나은소프트 2023. 3. 8. 16:23

 


해당문서의 저작권은 (주)마드라스체크에 있습니다. 

https://flow.team/kr/




'프로젝트'를 어떻게 이해하고 만들어야할 지 잘 모르겠어요.

플로우를 사용한 지 일주일 정도 됐을 때, B COMPANY 의 박부장님은
진행하던 업무들을 프로젝트로 옮기려다보니 프로젝트를 어떤 기준으로 만들어야할 지 가장 어려웠다고 합니다.
 
그래서 플로우팀이 채팅에 빗대어 설명해드렸는데요,
기존 업무 관련 채팅방 52개를 3일 만에 모두 플로우 프로젝트로 정리해서 옮겨올 수 있었다고합니다.
 
프로젝트를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는 Tip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.
 
[플로우 프로젝트 200% 이해하기]
 
프로젝트란,
부서별/주제별로 새로운 채팅을 만들고 관련된 인원을 초대하여 소통을 진행하듯,
부서 및 업무 주제 별로 만들고 관련된 구성원을 초대하여 소통하는 '업무 소통 방' 입니다.
 
혼자서만 참여하는 프로젝트부터 팀원, 타부서, 외부 협력사 직원들까지 함께 참여하여 업무 관련 소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
 
Tip! 플로우 프로젝트에는 목적별로 활용할 수 있는 3가지 종류가 있답니다.
프로젝트 종류 교육 영상 바로 확인하기 ▶ https://youtu.be/ZCuGBiOwjbI
 
 
Q. 그럼 채팅이랑 뭐가 다른가요?
 
A. 채팅에서는 여러개의 주제가 하나의 채팅방에 혼재되다 보니, 하나의 주제에 대한 기록을 찾기 위해서는 여러번 검색과 스크롤을 활용해야합니다.
 
플로우 프로젝트 내에서는 각각의 업무 별 댓글로 업무 특이사항 및 진행사항이 공유되기 때문에
확인하고자 하는 업무에 대한 내용들만 구분하여 확인하고 보관할 수 있습니다.
하나의 업무 기록을 찾기 위해 여러번의 스크롤과 검색으로 낭비하던 시간,
이제부터는 프로젝트로 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. 😊
 
여러분의 고민은 어떤 건가요?
함께 공유해주세요. 플로우팀과 함께 고민하여 해답을 만들어가요 🤔😊
고민 공유하기 👉 https://forms.gle/UE2WH94V4G6yephq7
#전직원 #기능Tip #프로젝트



도입문의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더나은소프트
  
🏠︎ www.thenaunsoft.com

🕿 010 - 2834 - 0826

✉ psi@thenaunsoft.com

😀 박 성 일 이사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